서울,경기,충청 山

마니산,시산제

by 자유의 여신~!! 2012. 3. 25.

언제..2012년3월18일(일)

어디로..함허동천야영장~정수사갈림길~능선길~함허동천야영장

누구랑..산이있는풍경 회원들과

얼마큼..am10:00~12:00 (2시간)

날씨..맑고 바람약간

산이있는풍경 시산제다.

가게를 할때는 돌아오는시간이 늦을까봐 승용차를 몰고가서 참석을 했엇는데 이젠 그럴필요가 없으니

집결지인 당산역에서 버스두대에 나누어 타고간다.

아침 8시출발~

버스는 한시간반을 달려서 함허동천 야영장에 우리를 내려놓고

돼지머리고기 사면 맛이 덜하다구 혀기님은 맛있는고기를 사가지구 와서 직접 삶을 준비를한다.

음식등 시산제 준비팀은 남고 나머지 사람들은 산행을 두시간만 하랜다.

젊은사람들이 어찌나 일을 잘하는지 난 그냥 산행을 나선다..

준비팀을 남겨놓고 우리는 참성단을 향해서 하낫~~두울~~

두어시간 짧은산행을 마치고 이젠 본격적인 시산제 행사..

산행대장의 선서두 하구 제사차례에 준해서 경건하게 시산제를 지낸다.

게임시작~~

등산화 발로 던져서 목표물 가까이 가기...

이번에 세명씩 단체줄넘기..ㅎㅎ

1차전에서 탈락한사람들은 구경~~ㅎㅎ

신발던지기에서 우승한 농곰이님이 상품을 받아들고 좋아서...덕분에 나두 좋아서...ㅎㅎ

돌아오는길에 대명항에 잠깐들려서 각설이타령 구경두 하구...

어제까지 비가오락가락해서 시산제가 망쳐질까봐 노심초사햇는데 다행이도 맑음이엿다.

즐겁게 놀구 먹구,산행두 하구...만나면 좋은사람들하구 함께하는시간은 즐겁다..